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야기/세금(연말정산,절세)

자동차세 연납 신청 10%할인 카드 납부 할인 이벤트 정리(지방세,국세 포함)

by 림모양처 2022. 1. 20.
728x90

자동차세 연납 신청 10%할인 카드 납부 할인 이벤트 정리(지방세,국세 포함)


새해가 밝으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세금은 바로 자동차세입니다. 1월 16일부터 자동차세 연납 및 납부가 가능해졌는데요, 지역에 따라서 납부 및 조회는 미리 가능했었습니다. 서울시가 가장 빨랐고 나머지 지역들도 대부분 16일 이전에 위택스(앱)에서 조회 및 납부가 가능했습니다. 단, 연납 신청은 분기별 16일부터 말일까지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자동차세 연납 제도

자동차세는 6월 12월 연 2회에 걸쳐 정기과세를 합니다. 근데 자동차세에는 연납제도라는 게 있어요.2번에 나눠서 내는 것을 한번에 선납함으로써 할인을 적용해주는 것인데요. 연납신청을 언제하느냐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집니다.

 

연납신청는 1월, 3월, 6월, 9월 이렇게 분기별로 나눠서 할 수가 있으며 당연히 빨리할 수록 할인율이 높아지겠죠?

연납 월별 할인율, 1월에 납부해야 가장 큰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월 연납신청 및 납부 시 10%의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으나 실제로 할인은 9.15%를 받게됩니다. 그 이유는 1월분은 이미 납부를 했다고 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할인은 2~12월분에 해당되는 일수만큼만 10%할인을 해준다는 건데요. 즉, 334일에 대한 10%이기 때문에 9.15%의 할인을 받게 됩니다. 그럼에도 할인율이 가장 크기 때문에 1월에 납부하는 게 유리합니다.

 

만약 연납신청을 한 후 납부를 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정기과세로 변경되니 꼭 신청과 납부까지 완료해주세요.

신청은 위택스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카드 납부 할인 이벤트

이와 관련해서는 지난 번 포스팅을 하기도 했지만 그 이후 추가적으로 카드사 이벤트가 나와서 정리해봤습니다. 

 

자동차세는 지방세이기 때문에 카드납부를 해도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1월 지방세 납부 이벤트를 하는 카드로 납부를 하면 자동차세 납부 시 혜택을 받을 수가 있어요. 그래서 각 카드사별로 '자동차세 이벤트'라고 하기도 하지만 '지방세 이벤트' 또는 '세금 이벤트'로 나오기도 합니다

1월 18일까지 나온 이벤트입니다. 해당되는 카드가 있다면 꼭 카드사 이벤트에서 내용을 한번 더 확인하신 후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카드 자체에 지방세 납부 시 실적인정이나 혜택이 있는 경우가 있으니 보유하고 있는 카드혜택도 한번 체크해보셔서 자동차세 조금이라도 할인혜택받아보세요.

 


카카뷰 채널추가(CH+)하시고 실시간 재테크 정보 얻어가세요

 

 

림모양처의 1일1재테크

돈되는 재테크정보 채널추가하고 받아보세요

pf.kakao.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