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투자방법/달러투자하기

외화예금 추천, 하나은행 일달러외화적금vs신한은행 달러more환테크적립예금

by 림모양처 2022. 1. 2.
728x90

달러투자는 하고 싶은데 시간이 없는 분들을 위한 외화예금 추천

(하나은행 일달러외화적금, 신한은행 달러more환테크적립예금)


정말 돈이 되는 모든 걸 다 하는 림모양처입니다. 다양한 투자 방법 중에서도 달러투자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달러투자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실제로 달러를 사서 환차익을 보는 것이나 외화예금, 달러etf 더 나아가서 미국주식투자까지 말이죠.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외화예금입니다.

 

외화예금이란

외화예금은 일반적인 입출금통장과 예적금을 모두 의미해요. 그래서 편하게 외화통장과 외화적금,예금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오놀 소개해 드릴 통장 2가지는 예적금 상품에 해당이 되며 일반 적금처럼 적립식으로 달러를 사 모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자도 있긴 하나 요즘은 모든 적금처럼 달러예적금도 거의 없다시피해요. 달러예금은 예전처럼 금리가 좋을 때가 아닌 이상 이자는큰 의미가 없기 때문에 상품을 고를 때 너무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외화예금통장은 단점이 극명합니다. 거래시간이 제한적이거나 환율우대가 좋지 않지만 증권사와 연계를 한다던지 꾸준히 적립식으로 달러를 모아가고 싶을 때 등엔 외회통장, 외화예금이 효과가 좋은데요. 특히 오늘 소개해드릴 상품은 시간이 부족해서 매일매일 변동되는 환율을 체크하기 어려운데 달러를 모으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상품들입니다.

하나은행 일달러외화적금과 신한은행 달러more환테크적립예금

상품 소개를 간단하게 표로 정리해볼게요.

 

 

역시 가장 아쉬운 건 환율우대서비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번 신경쓰면서 따로 달러를 사는 게 번거롭고 알아서 모았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든다면 외화예적금상품을 한번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뿐만 아니라 요즘은 원하는 환율을 지정해서 알아서 환전을 해주는 외화예적금상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새로 오픈하는 상품의 경우 가입이벤트도 여는데 이런 걸 잘 활용하면 콩고물?도 많이 받으면서 달러도 모을 수가 있습니다.

 

2022년 1월 기준으로 혜태좋은 이벤트나 외화예적금이 무엇이 있는지 곧 정리해서 다시 포스팅해볼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