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2.31% 뱅뱅뱅 파킹통장 369정기예금, 중도해지 고금리 단기예적금 추천
연2.31% 뱅뱅뱅 파킹통장 369정기예금, 중도해지 고금리 단기예적금 추천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이면서도 하루만 맡겨도 높은 이유를 제공하는 파킹통장이 요즘 유행입니다. 파킹통장이라는 단어는 특정 통장의 종류가 아닌 고금리통장을 지칭하는 별명 같은 건데요. 현재 1월 기준으로 가장 높은 이율을 제공하는 통장은 토스뱅크통장입니다. 1억까지 2%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근데 예치하는 금액에 따라서는 하루 이틀이 아닌 몇개월동안만 갖고 있어야 할 목돈들도 있잖아요. 저의 경우, 올해 4월쯤 보유하고 있는 분양권이 입주를 하기 때문에 잔금을 치를 목돈을 갖고 있어야 하는데요. 몇달간 적금을 들기엔 대부분의 적금만기가 1년, 짧아도 6개월이어서 이자가 아깝고 토스뱅크통장에 넣기엔 2% 뭔가 아쉽고 그랬단 말이에요. 이럴 때 추천하는 예적금상품이 뱅뱅뱅 파킹통장 369 정기예금입니다.
뱅뱅뱅 파킹통장 369 정기예금
이 상품은 상상인저축은행의 상품으로 앱을통해 비대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상품 소개를 해보면, 중도해지를 해도 약정금리가 적용이 돼서 단기간 목돈을 보유할 분들에게 최대 2.31%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가입금액은 10만원이상부터 이며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예치기간별 약정금리가 적용되는 복리식 상품으로 최대 가입기간은 24개월입니다.
거래기간에 따른 이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입을 위해서는 뱅뱅뱅(상상인저축은행) 앱을 다운로드한 후 회원가입을 하셔서 순서에 맞게 정기예금을 가입하시면 됩니다.
이 상품을 추천하는 경우
거래기간 별 연이율을 보면 알겠지만 최소 1개월 이상 유지할 목돈이어야지만 이 상품이 유리합니다. 만약 1개월 미만으로 굴려야 할 목돈이라면 2%금리를 제공하는 토스뱅크통장에 예치해두는 것이 낫습니다. 저의 경우 3개월 이상을 굴릴 것이기 때문에 2.11%금리를 제공하는 이 뱅뱅뱅파킹통장369정기예금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단점이라면 추가납입이 불가능하단 점입니다. 단 3번의 분할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할 때 일정금액만큼 출금할 수 있어서 좋아요. 뿐만 아니라 저축은행이기 때문에 예금자보호법에 의거 5천만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방법
아래 링크에 앱에서 가입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앱설치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미리 깔아두었다면 앱을 열어주세요. 다음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파킹통장 369 정기예금 가입하기
하단에 [예금]을 누르면 여러 상품이 나오는데요. 맨 하단에 있는 369 정기예금을 가입하셔야 합니다. 근데 만약 뱅뱅뱅앱이 처음이시라면 보통예금 계좌개설부터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그 계좌를 통해서 예적금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최근 20영업일 이내에 다른 곳에서 계좌개설을 한 적이 있다면 추가 개설이 불가하니 기간을 고려해주세요. 또한 계좌개설을 할 때에는 신분증이 필요하니 챙겨주세요!